다들 이거 비웃던데, 난 이 발표로 러닝하는 동포들의 충성심을 꽉 잡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역시 서울시장은 또 오세발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09.12.2025 00:49 — 👍 3 🔁 7 💬 0 📌 2
@winwater.bsky.social
다들 이거 비웃던데, 난 이 발표로 러닝하는 동포들의 충성심을 꽉 잡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역시 서울시장은 또 오세발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09.12.2025 00:49 — 👍 3 🔁 7 💬 0 📌 23살 테러리스트
어제 이스라엘 점령군은 또다시 "노란선을 넘어 이스라엘군에 접근하여 이스라엘군에게 즉각적인 위협을 가한 테러리스트를 발견 후 사살했다"고 공식 계정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테러리스트"란 가족들이 피란중인 텐트 앞에 있던 세 살 여아 아헤드 알-바요크입니다.
사법부의 부패와 무능에 대해서 탄핵이 사실상 어렵게 제한된 이유는 과거 군사독재정권 시절 독재자의 말을 안 듣고 소신있는 판결을 하는 정의로운 판사를 지키기 위한 조치였는데 현재는 사법권만 견제를 받지 않으며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고 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그 음습하고 후진적인 일본조차도 법관 탄핵 전용 재판소를 가지고 있고, 거기 변호사와 시민사회단체장과 전직 법관 등이 균형있게 참여한다. 잘못된 재판을 하는 정도가 아니라 SNS에 고의로, 여러차례 피해자를 비난하는 듯한 내용을 올린것 만으로도 탄핵되었다.
08.12.2025 01:47 — 👍 52 🔁 108 💬 1 📌 0한강버스 한 탕 해쳐먹은거라는 건 예상했는데
이 정도 일 줄은 예상 못 했다
youtu.be/xEn-9wqnLVI?...
아니죠 총독부 아래에서 일할 놈들이죠
08.12.2025 03:07 — 👍 9 🔁 24 💬 1 📌 0추미애가 법사위원장 그만두길 바라는 사람이 많다는 증거려나.
n.news.naver.com/mnews/articl...
경제지 기자에 1억 주고 “잘 좀 써줘”…‘김건희 집사 게이트’ 조영탁 구속
n.news.naver.com/article/028/...
매달 몇백만원씩 입금했다고.
One UI 8로 오면서 DeX가 엉망이 되었다 했는데 역시 구글 데스크톱 모드로 변경된거였구나...
삼성 입장에서는 유지보수 리소스를 구글에 던질 수 있으니 당연히 구글걸 쓰는 것이고.
구글은 언제나처럼 UI는 개판으로 만드는거고 -_-
대법관들 보통 오후 5시 전에 퇴근하기 때문에, 밤 11시가 넘게 법원에 모여있었다면 이건 계엄터지기 전에 이미 다 알고 있었던거지
05.12.2025 17:29 — 👍 38 🔁 99 💬 0 📌 2내란 터진 바로 몇시간도 안되서 - 그 밤 12시에 - 법원장 끼리 모여서 논의를 했길래 뭘 했냐고 물어보니까 천대협이 “계엄이 합법이라면 뭘 지원해야 되는지 논의했다”였음
이것들이 4천만 국민을 영현백에 넣는 꿈을 같이 꾼 것임. 근데 뭐? 위헌이라고?
국토부는 코레일이 SR을 합병하는 방식의 흡수 통합은 지양한다는 입장이다.
www.yna.co.kr/view/AKR2025...
"SR 측은 서비스 등 운영 통합은 적극 협조할 방침이지만 일방적인 흡수 통합에는 부정적 입장"
SRT가 개기고 있나보네요. 제3의 공사니 지주회사니. 헛짓하지 말고 코레일 기준으로 합쳤으면.
국회 위에 사법이 올라가려고 하는건지 지켜봐야 한다.
08.12.2025 01:14 — 👍 3 🔁 14 💬 0 📌 0<다크 나이트>에서 하비 덴트 검사가 자경단인 배트맨을 처벌하자는 시민들과 경찰들 앞에서 “배트맨은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이 미친 사람(조커)이 아니라요“라고 했던 게 떠오른다.
범죄와 비윤리적인 일을 저지른 연예인이 처벌받고 사과해야 한다면, 그 과정이 법에 의해야 하고 대상은 시민과 피해자여야 한다. 디스패치 같이 책임지지 않으며 자극적 보도를 남발하는 매체에 의해서가 아니라.
사람들이 요즘 마트 ESL 도입에 '전자잉크로 만든 신기한 거' 정도로 넘어가는데 사실 이거 아마존이나 알리등지에서 보이는 '실시간 가격 연동' 로드맵입니다. 실시간으로 세일 적용이나 쿠폰 발급등이 가능해지는 건데 얼핏 보면 좋아보이지만 마트가 전통 재래시장 모델로 돌아간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정찰제가 붕괴된다는 뜻이거든요-_-
07.12.2025 14:25 — 👍 35 🔁 107 💬 2 📌 4연합이 무려 국가 기간 뉴스통신사인데 "위헌 소지 최소화"를 "위헌 최소화"로 긴급내서 다른 신문들이 다 따라가고 있네요. 진짜.. 진짜 AI만도 못하다. 이 정도면 오보임 오보...
07.12.2025 05:54 — 👍 18 🔁 61 💬 2 📌 2정체성을 만들기 위해 원시사회에 신화가 필요한 것처럼 현대 국민국가에도 신화처럼 대다수가 받아들이는 서사가 필수적이다. 이 서사는 헌법 이상으로 나라를 정의하고 국민을 만든다. 80년 광주가 거기 들어가는 데 수십 년이 걸렸지만, 12.3은 더 빨리 확실히 자리를 잡을 수 있으면 좋겠다.
04.12.2025 08:40 — 👍 19 🔁 37 💬 0 📌 0갭투자 = 전세사기
막는게 맞지 저 갭투자라는 말 만든 놈은 지옥갈거다
“진 교수는 살아 있는 권력을 향해 거침없이 비판한다”
댓글 : 지난 정권때는 뒈져계셨나봄
외가 친척 분들이 김건희 지지하셔서 간접적으로 이유를 들었더니
영부인 중 유일하게 사업 경험이 있다 독립적이고 똑똑하지 않느냐.. 라고 하셨다고. 어떻게 김건희는 한국의 학력 토템조차 극복한 걸까.
이런 글을 보면, 현재 사법제도가 얼마나 판사를 신으로 만들었는지, 그리고 그 판사에 맞먹는 검사들도 얼마나 신이었을지를 생각하게 된다.
일생 견제라는 걸 당해본 적이 없는 인간들이 인간의 죄를 멋대로 심판한다는게 애초에 말이 안 되는 것이었다.
판사는 이제 축구 심판 수준의 견제와 통제를 받아야 된다.
일단 모든 판결문을 공개하고, 내부 의사 결정 과정의 문건들도 강제로 공개하는 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www.ohmynews.com/NWS_Web/View...
"내란 재판부 위헌성으로 재판 지연 등 많은 혼란 초래"
=
"내란범들 변호인이 위헌법률심판 제청하면 우리는 받아줄 것이고 헌재에 넘겨 재판을 중지시킬 것이며(법에서 진행하라고 해도 판사가 기일 안 잡으면 그만임) 헌재가 무효화해버릴 수도 있고 아니더라도 우리가 다 무죄 줄 거야!" 라는 협박 중
www.pressian.com/pages/articl...
독립영화 > 나옴
넷플릭스 영화 > 나옴
대기업 극장이 망해가니까
대기업 문화기업도 영화를 안 만드는 거군요.
게임 같네.
야당의 계속된 경고에도 계엄을 괴담 취급했던 언론 [비평]
www.mediatoday.co.kr/news/article...
"하지만 우리 언론은 계엄을 예측하지 못했다. 계엄 가능성을 진지하게 검증하는 노력도 부족했다. 오히려 계엄을 우려하는 야당의 주장을 괴담 취급했다. 그러다 12월3일 계엄을 마주했다. 이 사건은 극우 유튜브에 정신 나간 미치광이의 우발적 행동이었을까. 취재를 통해서는 계엄 모의를 밝혀낼 수 없었던 걸까."
학교당 서울대 수시 합격 ‘50명’···왜 영재학교만 서울대를 이렇게 많이 갈까?
www.khan.co.kr/article/2025...
수시 전형은 블라인드로 진행되지만 “면접이나 학생부를 보면 영재학교 학생들은 알아볼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예를 들어 영재학교는 내신을 1~9등급(올해 고1부터는 1~5등급)으로 분류하지 않고 대학처럼 A, B처럼 학점을 매기는 방식의 졸업이수학점제를 택하고 있습니다.
와 공정한 블라인드!
@: 쿠엔틴 타란티노가 갑자기 폴 다노 욕을 박아서 엥갑자기?하고 있었는데 폴 다노가 시온주의에 반대하고 가자지구에 후원했다는 사실을 알게됨 이렇게나 얄팍하다니
06.12.2025 04:59 — 👍 8 🔁 28 💬 0 📌 1힐러리 클린턴이 이제서야 '동굴'에서 나와서, 이스라엘 언론 주최 행사에서 젊은이들이 소셜미디어 때문에 이스라엘의 진실을 알지 못한다고 발언했다고 함.
미국 민주당은 그냥 능력이 없어서 망한 것 맞아보인다.
근데 참...
군인들이 국회로 쳐들어가는 걸 보면서도 내란은 고사하고 위헌 소리도 못하던 것들이...
아직 시작도 안 한 전담재판부가 위헌인지 아닌지는 어떻게 그리 잘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