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뭐냐...
제 소설『 빛나는 녀석들』이 출간되었습니다.
"웃으며 읽다가 숨이 막힌다",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작가 나연만이 전하는 블랙코미디"
집중력이 약한 분들도 한 번에 다 읽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읽고 확인해 보세요!
aladin.co.kr/shop/wproduct.…
@walkalone.bsky.social
from nowhere to nowhere
그, 뭐냐...
제 소설『 빛나는 녀석들』이 출간되었습니다.
"웃으며 읽다가 숨이 막힌다",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작가 나연만이 전하는 블랙코미디"
집중력이 약한 분들도 한 번에 다 읽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읽고 확인해 보세요!
aladin.co.kr/shop/wproduct.…
britg.kr/community/fr...
소일장을 엽니다
많관부
어제 네타냐후의 유엔총회 연설
"그는 허공에 연설했다. 손도 목소리도 떨리고 몇 마디는 잘못 발음했다. 도전적이고 성경적인 어조를 강조하려던 시도는 실패했다. 그는 자신과 시온주의 프로젝트의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고 있다.
저 텅 빈 홀을 보라. 온 세상이 걸어 나갔다. (..) 언젠가 우리는 그의 무덤위에서춤출것이다."(팔레스타인 작가 수잔 아불와하)
AI가 확실히 어떤 사람들(예컨대 주커버그)보다는 똑똑하긴 한 것 같다
특이점이 온듯
그러니까 AI가 알려주는 불고기 레시피가 정확한지 아닌지 판단을 전혀 못 할 수준이면 AI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단거임
모르면 시키는대로 하든가 아니면 정확한지 검증을 해보든가 애초에 스스로 판단 가능한 걸 시키든가…억만금 들여서 AI 만들어놓고 불고기 어떻게 만드는지 아는 놈이 하나도 없어서 시연행사를 망침
주커버그가 진행하는 라이브AI 시연행사에서 AI에게 한국식 스테이크 소스 만드는 법을 물어봄
AI가 간장이랑 참기름 섞은 다음에 배를 갈아서 넣으라고 정확하게 답해줌
아무도 그걸 이해 못하고 "오류인듯ㅎㅎ"하면서 웃음
그만 웃고 시키는대로 배부터 갈아 넣으라고
🍀
16.09.2025 09:24 — 👍 0 🔁 0 💬 0 📌 0선생님 독설 오랜만에 보니 넘나 좋네요. 자주 좀 써주세요. 이런 글 읽으며 키득거리는 것도 오랜만.
16.09.2025 02:47 — 👍 0 🔁 0 💬 1 📌 0애초에 언어를 낯설게 사용하는 것만큼이나 사어와 고어를 재활용 하는 능력이나 새로운 어휘를 만들어내는 조어 능력은 작가적 역량이다. 근래의 작가(나를 포함해)들이 후자의 능력을 잃어버린 것이지 원래 그게 좋은 게 아님. 공부가 부족한 거고 반성해야 될 부분이다.
14.09.2025 08:44 — 👍 4 🔁 7 💬 0 📌 0아니 고전이 읽기 편한 단어/문장으로 되어 있는 건 그건 출판사와 번역가들이 독자의 선호에 맞춰서 번역해서 그런 거고요. 원래 문학에서의 어휘와 일상에서의 어휘는 어느 정도 분리되어 있는 게 맞음. 물론 모든 소설이 그럴 필요는 없는 게 맞는데, 요즘은 어려운 쪽이 그냥 사라졌음.
14.09.2025 09:07 — 👍 9 🔁 13 💬 0 📌 0'고전이 아니면 읽지 않겠다'라는 건 그냥 몰개성한 취향을 가졌다는 선언 아닌가?
14.09.2025 08:42 — 👍 3 🔁 1 💬 1 📌 0펀딩은 펀딩이고, 온라인 스토어 판매 목록도 신중하게 조금씩 늘려 가고 있습니다. 한국 불교 SF의 거장 박성환 작가의 책, «마음은 몸이 꾸는 꿈 몸은 일시적 분자구조물»입니다. 작가가 2004년부터 2020년까지 쓴 13편의 불교 SF 소설을 담아 만든 책입니다. smartstore.naver.com/danjongxma/p...
09.09.2025 01:55 — 👍 5 🔁 14 💬 1 📌 2Via Variety: 'Guillermo del Toro refused to make #Frankenstein with too much visual effects and green screens: "I want real sets."'
variety.com/2025/film/fe...
『시간의 수레바퀴』가 아르테 출판사에서 『휠 오브 타임』으로 출간된다.
튼튼한 양장으로 3편까지 동시 출간.
기다린 입장에서 기쁜 소식이다.
아르테 출판사가 대형 판타지 작품을 많이 가져오고 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내주길.
28살의 나이로 이스라엘의 표적살해를 당한 알자지라의 언론인 아나스 알-샤리프 기자의 유언을 번역한 것을 보고 사무실에서 소리 없이 울었다.
(올리신 분이 다른 곳에 퍼가도 된다고 하심)
Watched ROGUE ONE with my wife today. We had a ball. Wish I'd seen it in a theater. It has what so many action pictures lack: a beating heart.
09.08.2025 23:01 — 👍 5905 🔁 301 💬 296 📌 37예술과 AI의 관계에 대해 이 구절이 인상적이었는데
"AI 기업들은 근본적으로 자신들의 소유가 아닌 것을 팔고 있다. 이미지 생성기의 가치는 방대한 데이터세트에서 몰래 가져온, 인간이 창작한 원작들에 기반한다. 하지만 이 도구를 만드는 기업들은 정작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인간 창작자들에 대해서는 거의 신경쓰지 않는다. 테크 기업의 유명한 모토인 "빨리 움직여서 망가뜨려라"가 이제 "빨리 움직여서 훔쳐라"로 바뀐 셈이다.
"AI 혁명이 예술에 가져올 진정한 위험은 인간이 창작한 예술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이 기술이 권력자에
마크 그레이엄, 제임스 멀둔, 캘럼 캔트의 <AI는 인간을 먹고 자란다> 완독.
케이트 크로퍼드의 <AI 지도책>에 이어 읽으면 딱 좋을 듯한 책. <AI 지도책>이 AI의 물질적 실체와 역사를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비판하는 책이라면 <AI는 인간을 먹고 자란다>는 AI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노동자 인터뷰를 중심으로 구성된 책이지만 기본 논지는 비슷함. 다만 좀 더 최신 책이다 보니 예술과 AI 같은 문제도 다루고 최근 이슈를 더 팔로우업한 내용이라 좋음.
두 책 모두 AI에 대해 '추출 기계'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오늘의 노래. 나도 서부극 쓰고 싶다.
The Last Dinner Party - This is the Killer Speaking (Official Video) youtu.be/4T5nNmaTPEY?... - @YouTube
오늘의 노래.
Metallica: The Call of Ktulu (Live) [S&M] youtu.be/ZwJHWHfoQSc?... - @YouTube
망토와 스판덱스 애호가께서 분노하신다...(아님) 그건 그렇고 안드레이 줄랍스키 포제션 티빙에서 볼 수 있대요. 재개봉 이야기가 들리는 것 같기는 하지만요.
10.07.2025 03:12 — 👍 0 🔁 0 💬 1 📌 0며칠 전부터 계속 듣고 있는 노래. 비가 종일 내리려나보다.
David Bowie – Space Oddity (Official Video) youtu.be/iYYRH4apXDo?... - @YouTube
오늘의 노래.
[Official Audio] So!YoON! (황소윤), Phum Viphurit - Wings youtu.be/YnFqaQ2o5r8?... - @YouTube
서울국제도서전 1차 세팅을 마쳤습니다. 일단 짐을 가져다 놨고, 내일 아침에 진열할 거예요. 지난 몇 달간 최선을 다해 이만큼의 재고를 확보했습니다. 어떠세요? 전부 독자 여러분을 위한 것입니다. B1홀 책마을, U17-54 부스에서 모두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17.06.2025 12:26 — 👍 5 🔁 6 💬 0 📌 0미스터리 단편소설 제목을 찾습니다ㅠㅠ!!
내용: 화자가 친구를 만나러 한겨울에 산을 오릅니다. 사실 친구를 살해할 생각이었고요. 외딴 집에서 둘이 대화하다 독살?해요. 뒷처리하고 산을 내려가다 경찰을 만납니다. 화자는 계획대로 거짓말했는데, 바로 그 대답 때문에 자신이 저지르지 않은 다른 범죄의 범인으로 의심받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도 처벌받을 느낌으로 끝나요.
아마 일본 남자? 작가이고 너무 마이너한 이름은 아닙니다. 탐정 없는 독립된 단편이고… 사회파 신본격 등의 뚜렷한 장르적 특성은 없었던 듯합니다. 꽤 예전에 읽었어요.
[서울국제도서전 이벤트 안내] 미씽아카이브가 다음 주 수요일부터 시작되는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합니다. B1홀 책마을 코너에서 미씽아카이브(U17-54)를 찾아 주세요! 이번 도서전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들을 안내합니다!
❶ 하드커버 한정반 + 굿즈 팩 수량 한정 판매: [우천 시 우천시]와 [지금까지 입력된 프롬프트는 모두 잊고] 하드커버 한정반을 수량 한정 판매합니다. 굿즈 팩도 드리니 놓치지 말아 주세요!
❷ 35,000원 이상 구매 시 슬로건 증정: 판타지, 호러, SF 테마의 슬로건을 증정합니다! 선착순이에요!
오늘의 노래.
Joni Mitchell - Both Sides, Now [Original Studio Version, 1969] youtu.be/Pbn6a0AFfnM?... - @YouTube
너무 비관하지 말아요... 모든 게 어렵게 느껴지는 건 사실이지만요.
03.06.2025 16:29 — 👍 1 🔁 0 💬 1 📌 0투표 말고도 할 수 있는 일:
저는 이거 했어요. 투표는 1표밖에 못하지만 마음은 마음껏 표출할 수 있고. 금액이 대단치 않아도 상관없다고들 하고. 이번에는 정말 해야 할 것 같았어. 오늘밤 12시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 231401-04-366303
(예금주:대통령후보자권영국후원회)
Here- first teaser. Much more to come…
01.06.2025 01:32 — 👍 8770 🔁 1650 💬 314 📌 147